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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아파트 빌딩 시설, 회계, 입주자대표회의(관리위원회 회의), 집중호우 및 태풍대비 강구 및 침수대책 등 주요 업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설물 관련 주요 업무
- 집중호우 및 태풍대비 강구 및 침수대책으로 침수 우려 지역 점검과 보완책,
- 침수대비 용품 준비
- 장기수선계획에 따른 당해연도 보수예정인 공사건에 대한 공사금액 확인 및
- 장기수선계획서 점검 확인
- 소방전기분야 설비 점검 및 보수 내용 점검
- 정전사고 예방대책 수립 및 점검과 더불어 시설직원 정전사고 시 대처 요령 교육,
- 정전 시 발전기 가동 여부확인 및 냉각수, 환기시설 점검
- 폭우로 인한 단지내 물고임 또는 돌출부, 싱크홀 균열점검과 더불어 각종 하수구,
- 트렌치 점검, 지하 집수정 등 배수시설 배수모터 작동 점검 및 보완 작업
- 옥상 벤츄레타 및 배전시설 동력설비 점검 보수
-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점검, 누전측정
- 각종 소방, 설비 등 경보장치 상태 점검 및 보완 조치
- 조경수 소독 및 제초작업, 제초작업 시 보건 안전 교육 실시
- 단지 내 물놀이 시설 등 주요 게시 주의 안내 사항 점검
회계 및 일반 관리행정 주요 업무
- 각종 행위신고 허가 사항 확인 및 산업안전 및 중대재해 안전교육 실시
- 놀이터, 저수조, 심장충격기, 가스, 급수 점검 일지 확인
- 소방, 승강기, 청소, 경비, 보험, 커뮤니티 관련 각종 계약 진행 및 입찰 등 관련 서류 확인
- 3분기 사업계획서 검토 후 보완 조치
- 2분기 회계결산 내부감사 진행 - 감사보고서 입대의, 관리위원회 등 보고
- 각종 수선충당금, 장기수선충당금, 퇴직충당금 등 과대부과 등 점검 확인
- 2024년도 예산안 검토 후 추경예산안 편성 필요성 검토
- K-apt 및 홈페이지(서울의 경우 서울시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등에 관리비, 계약서, 시설보수 이력, 수의계약 등록 확인 후 미비된 사항 조치
- 직원 하계휴가에 따른 비상연락망, 휴가로 인한 업무공백 방지를 위한 휴가일정 조율
- 7월 23일 이전까지 부가세 신고 및 납부 확인
이상과 같이 2024년 7월 아파트 빌딩 시설물 관리 주요업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7월 한달 동안 안전하고 투명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는 분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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