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농장 텃밭에 7월의 고추가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고춧잎도 풍성하게 달려서 보기가 좋습니다. 시골에서 자라서 고추농사를 많이 지었는데도 고춧잎을 나물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거 얼마 안 되었습니다.고춧잎은 비타민 C와 칼륨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춧잎 요리법
고춧잎 요리 레시피는 간단합니다. 고춧잎은 나물무침이나 볶음으로 먹습니다.
- 일단 고춧잎은 연한 잎 부분을 채취합니다.
- 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끓여줍니다.
- 물이 끓기 시작하면 흐르는 물 씻어놓은 고춧잎을 넣어줍니다.
- 고춧잎을 넣은 후 1분가량 충분히 데쳐서 건져냅니다.
- 차가운 물에 한번 씻어 물기를 꼭 짭니다.
- 간장과 들기름을 양에 맞춰서 무쳐줍니다.
- 고춧잎나물 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고춧잎 볶음으로 먹을 거라면 위 무침한 고춧잎나물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3분 정도 볶아 주세요
기호에 따라 통깨를 뿌리거나 맛이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하시면 고춧잎 볶음이 완성됩니다.
고춧잎과 고추에 대하여 더 자세한 것을 알고 싶다면 아래 두산백과사전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고춧잎의 효능 - 혈당관리 음식
고춧잎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서 무침이나 볶음 요리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춧잎의 대표적인 영양호로는 베타카로틴과 카테킨, 비타민C, 칼륨 등의 성분이 있어서 체내의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하여 혈관 건강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눈의 피로와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고춧잎을 섭취하게 되면 식후 혈당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고춧잎
고춧잎은 저칼로리 채소로써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줍니다. 또한 지방을 분해하는 카테킨 성분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고춧잎 성분 중 비타민C의 경우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 역할도 한다고 하니 고춧잎나물로 많이 드셔서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고춧잎은 비교적 구하기 쉽고 텃밭에서 가장 많이 기르는 채소중 하나라서 고추도 드시고 고춧잎도 따서 나물이나 볶음 요리로 해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조리법도 너무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니 맛있게 드시고 건강도 챙기시고 다이어트와 혈당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한 번쯤 드셔보시기를 바랍니다.